티스토리 뷰

728x90

처음 발견한 장소는 핸드폰에서 본 광고

해당 케릭터는 낫과 창을 쓴다고 한다

최근에 창을 쓰는 직업에 빠져있는데 창을 쓴다니 몹시 궁금해져서 정보를 찾아보았다

 

무기를 선택하는 건지 스킬마다 창과 낫을 사용하는 스킬이 정해져 있는지

낫과 창을 쓰는 모드가 따로 있는 건지 광고에는 특별한 정보가 없었다

 

V4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았다

신규 보스 등 여러 정보가 있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규 클래스 랜서에 대한 설명이었다

 

짧은 4줄의 설명 중 주목할만한 부분은

"상이한 특징을 가진 두 형태의 무기를 변형하며 전투를 진행합니다"

이 부분이다

 

이전 사례들과 비교해서 어떤 식으로 될 지 한번 가설을 세워보았다

 

1. 다른 직업들(ex나이트)처럼 검과 방패를 보유하는 것 마냥 창과 낫을 두 무기를 보유하고

창 스킬을 쓰면 창 공격력이 적용되고 낫 스킬을 쓰면 낫 공격력이 적용된다

 

2. 변형한다고 했으니 무기가 2개가 필요한 사태는 벌어지지 않고 방패 슬롯에는 방어구가 적용되고

마에스트로처럼 모드를 변경하면 창과 낫을 변경해서 사용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빠르면서도 현란하다는 창으로 진행해보고 싶기에 2번째를 선호한다

만약 약간의 공격능력에 대한 보너스 변경이 전부라면 마음에 드는 스타일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으므로

2번째 형태를 기대하고 있다

 

공식 카페에는 특별한 정보가 없나 찾아가보았다

 

나처럼 궁금한 사람들이 이미 글을 올려놓았다

비회원이라 그런지 저 5개의 글이 전부였다

 

 

회원으로 로그인 해보았다

아마 회원만 볼 수 있는 글로 적어두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다

 

다 읽어보았는데 모두 추측만 무성하고 V4공식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ny80CC0d-vjVoREOfFQR0w)에

공개된 영상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그래서 찾아가보았다

 

V4공식 페이지의 랜서 업데이트 및 다른 업데이트와 사전예약에 대한 티저 영상이다

 

복장은 할로윈 코스튬로 보인다

무기는 처음엔 창에 가까운 형태의 무기가

휘두르면서 낫으로 변형 되었다

스피어 폼으로 추측되는 무기를 등에 짊어지고 있는 모습

 

휘두르는 동안에는 계속 스피어 폼이다

내려 찍기 전까지 스피어 폼

 

내려찍으면서 사이드의 날 부분이 펼쳐지고 스피어의 날 부분이 꺾이면서

사이드 폼으로 변형된다

공홈의 영상을 살펴보니 무기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 변형하는 형태의 무기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므로

우리가 다시 확보된 데이터들을 살펴보며

재예상 할 수 있는 랜서의 전투 형태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A-1 영상이 컨셉을 잘 반영했다면 무기가 2개인 게 아니라 1개가 변형할 것이다

A-2 정해진 스킬마다 폼이 바뀔 지 마에스트로처럼 모드를 변경 할지는 지금 확보된 정보로는 아직 알 수 없다

B-1 마에스트로처럼 스피어폼과 사이드폼을 변형 할 수 있다

B-2 스킬마다 폼이 바뀌면 모습만 두가지 무기이고 실제론 하나인거니 확률이 낮다

C 변형이라고 했으니 B-2보다는 B-1에 가까울 것이라고 추측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